본문 바로가기


공동인증서

  • 온라인(HTS/MTS) 증권거래 시 반드시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증권사 인증서를 발급(재발급) 받아 사용하시거나 은행 등 타 기관 범용 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발급되지 않을 경우에는 당사 고객지원센터(1577-260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앱(BNK투자증권) 접속

MTS 로그인 화면에서 [인증센터] 버튼 선택

MTS메인 화면
인증센터 화면

인증서 발급(재발급) 상세 절차

1) SignKorea 공동인증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 약관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함] 클릭합니다.

2) 인증서 발급을 위한 본인확인 절차

  • 사용자 정보 입력을 통한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사용자 정보 입력 화면

3) 본인확인 절차가 완료되면 이어서 추가인증 절차 진행

  • 추가인증 방법을 선택
추가인증절차1 화면
추가인증절차2(SMS 인증서비스) 화면
추가인증 절차 - 구분, 내용으로 이루어진 표
구분 내용
대면확인 당사 영업점에 방문하여 발급받은 1회용 비밀번호로 검증하는 방법입니다.
2채널 사전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전화(ARS)를 걸어 인증번호를 검증하는 방법입니다.
휴대폰
SMS
인증
사전에 등록된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수신한 1회용 인증번호로 검증하는 방법입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에는 2채널 인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명의(본인)확인된 전화번호 또는 휴대폰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명의확인과 함께 추가인증이 진행됩니다.
  • 당사 고객정보에 등록된 자택 또는 직장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로 인증이 수행되며, 실제 고객 연락처가 다른 경우에는 당사 고객지원센터(1577-2601)를 통해 고객정보를 사전에 변경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4) 인증이 완료되면 전자서명 비밀번호 입력

  • 전자서명 비밀번호는 HTS/MTS 접속 등에서 사용합니다. 만일 전자서명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시면 인증서를 재발급해야하므로 관리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서명 비밀번호 입력

5) 인증서 신규발급(공동인증서 재발급시 생략)

  • 인증서 신규 발급인 경우 SignKorea의 인증서 발급 안내 페이지가 보여지며, 발급받기 원하는 공동인증서 종류 선택

6)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완료

  • 스마트폰에서 증권을 매매하고 계좌정보를 조회하시려면, PC에 발급된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