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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공동인증서

클라우드 공동인증서
클라우드 인증 서버에 공동인증서를 보관하고, 다양한 기기에서 간편하게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01
인증서(클라우드) 발급/재발급

  • 인증서 발급/재발급
  • 인증서 분실, 유효기간 만료 후 발급 등
인증서(클라우드) 발급/재발급

02
인증서(클라우드) 등록(타기관)

  • 타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클라우드)를 당사에 등록
인증서(클라우드) 등록(타기관)

03
인증서(클라우드) 갱신

  • 인증서 유효기간 연장(유효기간이 30일 이내인 경우 가능)
인증서(클라우드) 갱신

04
인증서(클라우드) 관리

  • PC, 스마트폰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를 클라우드에 보관하기
  • 클라우드에 저장된 공동인증서를 PC로 내려받기(다운로드)
  • 간편 비밀번호 변경
  • 인증서(클라우드) 연결 정보 조회/삭제
인증서(클라우드) 관리

HTS 접속

클라우드 공동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기존 공동인증서 또는 신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 클라우드에 등록 후 사용해야 합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 및 갱신 등은 당사 홈페이지 상단메뉴 [고객지원센터] → [인증센터]에서 자세한 설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클라우드 공동인증서 등록

클라우드 공동인증서 등록

2) HTS에서 클라우드 인증서 등록 화면

HTS에서 클라우드 인증서 등록 화면

3) 클라우드 인증서 등록 후 HTS 접속

클라우드 인증서 로그인
HTS 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