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신청
민원이란?
당사 업무와 관련한 권리의무 또는 이해관계가 발생함에 따라 제기할 수 있는 분쟁, 질의, 건의, 요청, 고발 등을 말합니다.
- 민원사무편람
민원으로 보지 않는 경우
- 행정기관이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사법상의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자, 또는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 민원과 관련된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주소, 성명 등이 분명하지 아니한 자가 특정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 법원 판결에 의하여 확정된 사항 또는 재판에 계류 중이거나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하여 조사를 요청하는 경우
- 단순 수익률에 대한 불만사항
- 당사와 직접적 관련이 없는 민원사항
- 정부정책이나 관련 법령에 의해 부득이하게 발생한 사안
- 업무에 지장을 주기 위해 부당한 목적으로 신고했음이 인정되는 경우
민원 처리 기간
민원접수일로부터 14영업일 이내(민원서류 보완/보정에 소요되는 기간, 민원의 귀책사유로 지연되는 기간, 검사/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에 소요되는 기간 제외)
단, 조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에 민원처리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14영업일 범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단, 조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간 내에 민원처리가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14영업일 범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민원 처리결과 회신
민원 처리 결과는 우편, Fax, E-mail 및 유선 등으로 회신
민원 처리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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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민원신청신청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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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민원접수소비자보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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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민원처리사실 조회 및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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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처리결과 통보서면 및 유선 통보
민원사무 처리부서
- 담당부서 : 소비자보호부
- Tel : 02-2115-5126
- FAX : 02-3215-7589
- Email : help@bnkfn.co.kr